#2018.04.05.

오늘은 조합비에 관련된 궁금증을 풀어드리려고 합니다.

## 조합비 책정 기준

조합비는 저희의 상위 단체인 화학섬유 식품 연맹의 룰에 따르고 있는데요. 화섬에서는 1~1.5%의 정률로 조합비를 책정하고 있습니다. 조합비를 받을 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월급에서 자동으로 조합비를 공제하는 방법(정률/정액)
2) CMS를 통해서 개인 계좌에서 자동이체하는 방법(정액)

1)은 여러분이 노조 소속이라는 것을 밝혀야 하는 리스크가 있기에, 초반인 지금에는 2) 방법을 선택하였습니다. 일반적인 회사에서 1~2%가 일반적이었고, 모든 계열사의 연봉 평균을 알 수 없기에 네이버 및 동급 자회사 기준 신입 연봉을 토대로 가장 합리적인 가격인 3만 원을 책정하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고정 불변한 정책은 아닙니다.
월급 정률로 하되 최대 3만 원 상한을 두는 합리적인 방법을 고민 중이며, 모두가 만족할 수 있을만한 방법을 강구해보겠습니다.

## 조합비 사용과 감사
여러분이 납부하신 조합비는 49%는 네이버 지회 운용에 사용합니다.
(나머지 51%는 상위단체에서 노무/법률상담 등에 사용됩니다)

조합비는 다양한 곳에 쓰이는데요. 아주 가볍게는 교육, 행사, 간담회 등으로 쓰입니다.
이번에 나눠드린 이쁜 명함과 선언문 인쇄에도 쓰인답니다! 노조회비로 만들어진 귀중한 굿즈이니 자리에 붙여두세요! (이렇게 로밍 아웃)
노조 회비는 상/하반기 2차례 감사를 거치게 되며, 그 내용은 조합원분들께 투명하게 공개될 것입니다.

참고로 휴직자의 CMS 일시 중지도 가능합니다. 휴직 시에 저희에게 알려주시면, 돈이 빠지지 않도록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cms 신청 시 인터넷뱅크(카카오뱅크, 케이뱅크) 계좌는 등록할 수 없습니다. 꼭 참고 바랄게요!

마지막으로 교섭 의견수렴도 받고 있으니 꼭 응답 부탁드려요.

https://goo.gl/GdaJCf

카테고리: 공동성명소식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Bitnami